티스토리 뷰
영어 맨 첫번째 수업시간에 스탬프제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를 합니다.
한 학기 동안 모은 도장의 개수는 학기말에 태도점수에 반영될 예정이며,
이는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함임을 설명합니다.
매 시간에 해야할 학습지 및 활동지를 완성하면 개인도장 +1개,
(영어 공부에 자신이 없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학습하게 되더라구요.
본인이 완벽하게 이해했건 못했건 간에 일단 해야할 것을 하기만 하면 도장을 받는 것이니까요^^
또한 같은 모둠원들은 모두 도장을 받고 있는데, 본인만 도장을 받지 못하면 굉장히 창피해하고, 그 다음 시간에는
열심히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.)
그 시간 모둠점수가 가장 높은 모둠에게 모둠도장 +1개를 지급합니다.
모둠도장 역시도 굉장히 중요하죠. 모둠도장이 있기에 학생들이 으쌰으쌰하고,
서로서로 도와주고 알려주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.
또한 수업태도가 눈에띄게 좋아진 학생,
혹은 옆에 친구를 너무나도 열심히 도와준 학생 및 도움을 적극적으로 "받은" 학생 역시도
그 날의 MVP 스탬프라고하여 개인도장+1개를 지급합니다.
수업 중간 중간에 이를 관찰하여 칠판에 MVP 친구들의 이름을 적어 놓으면 아이들이 더욱 자랑스러워하고,
더 열심히 하려고 하더라구요^^
스탬프제도가 있기에 수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,
아이들도 집중해서 그 날 해야할 것을 제한시간 안에 모두 끝내는 열의를 보이게 됩니다.
적절히 활용하시면 수업을 이끌어나가는데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.
그래서 비루하지만 이번 학기초에 만든 도장판을 첨부합니다. 적절히 수정해서 사용하세요~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CLL
- The Natural Approach
- Early speech production
- 돈부리
- 영어임용
- Project work
- Lexical Approach
- 영어임용자료
- Content-based language instruction
- 영어임용요약본
- Total Physical Resoponse
- Innovative approach
- Grammar Translation Method
- Competence
- 영어교육매체요약본
- 영어교육
- 가츠동
- Community Language Teaching
- 멕시칸요리
- Cooperative Language Learning
- Speech Emergence
- Humanistic Approach
- Comprehension based approach
- Suggestopedia
- 중등임용합격수기
- Krashen
- 서울영어임용
- Task-based learning
-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
- 영어교사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